돈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빌려, 돈의 욕심을 채우면 그 자에게는 더 이상 성령께서 역사하지 않기 때문에 복음을 전하는 예수님의 종들에게 돈을 사랑하는 마음을 피하라 하신 것입니다.
Ⅱ. 돈을 사랑하는 일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고
Ⅰ. 성경은 돈이 악한것이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성경에서는 돈은 악한것이라는 언급이 나오지 않습니다.
“돈은 범사에 응용된다 했습니다.(전10:19)”
다만 성경에서 돈을 사랑하지 말라는 구절은 예수님의 종들에게 내리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의 종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면서 돈을
것을 전제로 한다.
; 즉 인간은 경제적 행동을 함에 있어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원하는 것을 갖고 노력하는 것에서 만족을 최대화시킬 수 있는 행동이 경제학에서 얘기하는 이성적인 인간의 행동인 것만은 아니다. 어떤 인간은 여행을 통한 즐거움이 돈 버는 것
것에 맞는 행동이 수반되기 마련이다.
인간의 본성이 선한것인가? 악한것인가에 대해서는 누군가 한 번쯤은 생각해 본 문제일 것이다.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한 견해에 따라서 그 사람의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견해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이러한 문제는 전통적인 동양철학에서 매
악한 인물로 형상화 되는 것은 우리 사회에 일정한 의식을 반영할 것이며 그러한 의식이 현재까지 이어지기 때문이기 때문에 그 원인과 이유에 대하여 분석해보는 것은 분명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계모’에 대한 일상적인 인식 역시 ‘악’과 어느 정도 연관되어 인식되
내면 속에 악한 본성을 가지고 있으며 평소에는 그것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촉매제 역할을 하는 사건, 이 영화에서는 우유 사건과 같은 상황이 벌어졌을 때 그 본성이 발현하는 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만일 인간에게 선한 의지가 있다면 그렇게까지 실험이 통제를 벗어나진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것도 기쁨이며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나의 처지를 비관하지 말고 언제나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을 하나님께서 형통하게 하십니다.
▶ 다니엘 12:10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하게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
악한 자들은 편안하고 번영하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많은 경건한 사람들이 고민해 온 것으로서 시인은 의인의 고난과 악인의 형통으로 심히 번민하다가 마침내 그 해답을 얻습니다. 악인의 번영은 잠시 동안이며 그들을 위해 심판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믿는 자들은 악인이 번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것처럼 우리가 살아온 생각의 지도, 마음의 풍경이 되는 것을 느껴보아야 하겠다.
김유정의 소설은 주로 농촌 현실의 문제성을 많이 노출시키지만,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보다는 웃음으로 치환시켜 구조화했다고 생각된다. 가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민중 속의 문학으로 서글픈 해